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둥지 기자단

더위를 한방에 싹~ 색다른 요트 체험! ‘경기국제보트쇼&세계요트대회’

 

 

                                                                    /오수정(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스포츠레저학부)

 

 

6월로 접어들면서 본격적으로 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시험 기간에 지친 학생들, 업무로 지친 직장인들, 가족 또는 연인과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 모두들 ‘2011 경기국제보트쇼 & 세계요트대회’에 주목해봅시다

 

                                                    (사진 출처: 아츠뉴스, 스포츠 한국)


드라마 속 요트 위의 차승원씨와 김선아씨, 그리고 요트 위에서 화보 촬영 중인 이민호씨의 사진입니다. 요즘 독보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차승원씨와 이민호씨, 이 두 명의 멋진 남자들은 진작부터 요트로 여심을 사로잡았나 봅니다. 하지만, 이들만이 멋진 요트를 즐길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경기도에서는
지난 2008년부터 ‘경기국제보트쇼 & 세계요트대회’를 매년 6월 첫째 주에 개최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만의 상상 속 요트를 현실 속에서 사랑하는 이들과 마음껏 즐기고 싶으시다면
‘경기국제보트쇼 & 세계요트대회’가 열리고 있는 화성시 전곡항과 안산시 탄도항을 방문해주세요.

 


“위대한 도전, 바다가 미래다!” 경기국제보트쇼 & 세계요트대회가 무엇인가요? 

‘국제보트쇼와 세계요트대회를 왜 경기도에서 주최하느냐?’라는 궁금증이 생길 것입니다. 경기도는 2020년까지 경기만을 아시아 제 1의 해양레저산업의 관문으로 집중 개발하고자 ‘경기도 골드코스트 프로젝트’를 추진해왔습니다. 경기도 서해안은 중국 주요 산업도시와 최단 거리, 한-중간 교류 및 협력 거점 지역으로 급부상, 세계 5대 갯벌로 252km의 해안선과 150km에 이르는 개발가능지역이라는 점과 동북아지역이 21세기 기회의 보고라는 측면에서 다양한 서해안 개발 사업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경기도의 이러한 위대한 도전을 위하여 2008년 이래로 매년 6월, 경기국제보트쇼 & 세계요트대회를 개최하는 것입니다. 이 행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하여 2008년에는 박지성 선수를 홍보대사로, 2009년에는 소녀시대를 홍보대사를 임명하여 홍보 활동을 펼쳤습니다.

 (사진 출처: 경기국제보트쇼&세계요트대회 공식 홈페이지)

‘경기국제보트쇼 & 세계요트대회’의 개막식에는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대가수들이 총출동합니다.
 2
009년에는 국민 대가수 조용필씨, 소녀시대 등이 ‘경기국제보트쇼 &세계요트대회’의 화려한 출발을 알렸습니다. 

경기국제보트쇼 & 세계요트대회에서 무엇을 관람할 수 있나요? 

행사는 크게 전시회, 세계요트대회, 부대체험행사로 나눠집니다. 전시회는 경기국제보트쇼로 국내와 국외의 요트 및 보트 업체들이 참가하여 요트, 보트 및 해양레저 관련 장비를 전시하는 자리입니다. 전시 품목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고무보트, 수상스키, 파워보트 등 보트 및 요트 완제품, 수상스키, 윈드서핑, 수상의류, 수중장비 등 해양레저장비와 선박엔진, 선박부품 등이 있습니다. 전시회의 주목적은 관련 장비를 전시해 놓음으로서 참가자와 참관자(바이어) 간의 거래를 유도하는 비즈니스가 주를 이룹니다. 전시회의 학술 행사로 해양레저산업 관련 전문 세미나가 열리기도 합니다.


(                                        (사진 출처: 경기국제보트쇼&세계요트대회 공식 홈페이지)

세계요트대회는 경기국제보트쇼와 동시에 개최되는 행사로 이 역시 화성시 전곡항과 안산시 탄도항에서 개최됩니다. 세계요트대회 답게 세계적인 선수들이 출전하며 전곡항과 탄도항을 방문하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경기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탁 트인 바다 위에서 선수들이 각자의 요트를 멋지게 조정하며 경기하는 모습을 직접 보는 것 또한 새로운 추억이 될 것입니다. 또한 행사장 내에 요트대회 관람석을 별도로 마련하고 있으며, 중계방송을 통해서도 스릴 있는 요트 경기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경기국제보트쇼&세계요트대회 공식 홈페이지)

경기국제보트쇼 & 세계요트대회에서 무엇을 체험할 수 있나요?

6월에만 화성시 전곡항, 안산시 탄도항에서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전곡항과 탄도항에서 체험행사와 더불어 공연 및 퍼포먼스까지 다양한 체험 및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상체험으로는 딩기요트(전문 강사진과 함께하는 소형 요트 체험 프로그램), 카약, 카누, 수상 범퍼카, 수상 자전거, 릴낚시 멀리 던지기 대회, 바다 낚시 어선 승선 체험, 유람선 항해, 수륙양용차, 요트항해체험, 갯벌 바지락 잡이, 카타마란(2명이 누워서 타는 승선체험), 전통배, 황포 돛배 승선체험, 크루즈 요트, 고무보트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육상체험으로는 수상 에어볼 체험(대형 에어볼을 이용해 ‘수상걷기’ 체험), 어린이 페달보트, 서핑 발란스 보드(전동 서핑보드를 탑승한 채 균형을 잡는 간접 서핑 체험), 승마체험, 유아 물놀이, 어촌 민속체험, 행글라이더 뿐만 아니라 특별전시관을 운영하여 어린이들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다문화체험을 통해 세계 다문화 공연, 세계음식관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경기국제보트쇼&세계요트대회 공식 홈페이지)

위의 모든 체험 이벤트들은 ‘경기국제보트쇼 & 세계요트대회’가 개최되는 기간인 6월 8일부터 6월 12일 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직접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전에 인터넷을 통해 신청해야 하는 체험 프로그램들이 있으므로 ‘경기국제보트쇼 & 세계요트대회’의 공식 홈페이지(http://www.koreaboatshow.org)에 꼭 방문하시어 무엇을 체험을 해볼지 계획을 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위와 같은 팝업 창이 뜨는데, ‘자세히 보기’란과 ‘바로가기’란을 클릭하시어 체험 프로그램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전곡항, 탄도항에 어떻게 갈 수 있나요? (경기국제보트쇼 & 세계요트대회 교통편)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과 안산시 탄도항의 대략적인 위치입니다. 교통편의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 주소입니다.(http://www.koreaboatshow.org/front/kor/visitor/transit_public_Subway.jsp)
행사 기간에는 수원역에서 전곡항까지 가는 시내버스(1004번)가 15분 간격으로 운행되므로 해당 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시내버스를 타고 전곡항으로 들어오시면, 무료셔틀버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무료셔틀버스는 ‘경기국제보트쇼 & 세계요트대회’ 기간 중에 주차장에서 행사장까지 운영하는 무료셔틀버스입니다.

아름다운 전곡항과 탄도항의 경치 속에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색다른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 경기도의 이러한 매력적인 컨텐츠로 우리나라의 해양레저산업이 무궁한 발전을 이루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스포츠둥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