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고

“스포츠 스타와 함께 즐겨요!" - 중흥초 축구부 학생들이 함께한 토요체육학교 스포츠스타 강습

 

글/ 이경화(중흥초등학교)

 

 

      중흥초등학교(교장 양득일)에서는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부 학생들이 스스로 체육을 즐기고 활동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체육인재육성재단에서 실시하는 토요체육학교 스포츠스타 강습을 신청하여 5월 25일~6월29일까지 매주 토요일 5회에 걸쳐 전문 스포츠 선수 강사로부터 기능을 배우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평소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부 학생들은 체력 강화와 건전한 여가 선용을 위해 점심 시간과 방과 후에 자율적으로 축구를 즐기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전문적인 스포츠 강사의 지원을 통해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부 활동을 더욱 활성화 시키고자 신청하게 되었다.


중흥초 축구부원들은 부천풋살프로선수이며 국가대표선수인 조세훈 강사로부터 전문적인 기능 위주의 강습 지도와 미니 게임, 원포인트 레슨을 통해 축구의 맛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강습에 참여한 학생(5학년 임현수)은 “프로 선수를 가까이에서 만나고 기술을 직접 배우게 되니 너무 재미있어요. 날씨가 덥지만 배운 기능으로 미니게임을 하면서 익히니 더욱 좋아요. 5번의 기회가 너무 적은 것 같아 아쉬워요. 2학기에서도 계속 이런 활동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라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번 강습에 참여한 중흥초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부원들은 배우고 익힌 기능들을 통해 축구부 활동이 더욱 즐겁게 느낄 것이며 앞으로 서로 배려하고 공감하는 인성과 사회성을 함양을 배워 나갈 것이다.

 

 

 

ⓒ 스포츠둥지